GoF
GoF는 DesignPatternsBook 의 저자 4명이 만든 디자인 패턴이라는 것에서 유래했습니다.
GoF의 분류
이 Gof 패턴은
목적에 따라 Creational, Structural, Behavioral 3가지로 분류하며,
범위에 따라 Class, Object 2가지로 분류하여 총 6가지의 분류가 있습니다.
Creational : 생성 패턴. 객체의 사용과 생성을 분리합니다.
Structural : 구조 패턴. Classes나 Objcet를 구성할 때, 상속 등을 이용하여 특정한 생성자를 사용합니다.
Behavioral : 행동 패턴. Class의 책임(Responsibilities)을 할당하는 문제에서 Static Relation과 Communcation을 제안하여 사용합니다.
우리가 알고 있는 이 디자인 패턴은 어떻게 나오게 된 것일까요?
OO (Obejct Oriented) Design Principle을 지키기 위함입니다.
이 OO Design Principle에는 대표적으로
SOLID Principle과 GRASP (General Responsibility Assignment Software Patterns)가 있습니다.
다음 장에서는 SOLID Principle과 GRASP에 대해서 알아보고,
이 후 GoF 각각의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2021.04.25 - [Architecture (아키텍쳐)/DesignPattern] - SOLID Principl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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